콘돔 그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자!

콘돔 그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자!

 

아무리 피임약을 강조한다고 한들 피임법에서 절대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것은 아무래도 콘돔이 아닐까 싶습니다.

콘돔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과는 달리 매우 많은 종류가 있는데요

지난 5월 25일 이화여대 앞. 젊은 여성들이 삼삼오오 한 가게로 들어간다. 이들이 들고 나오는 건 놀랍게도 콘돔이었다. 그런데 그 콘돔 외양이 심상찮다. 우유팩, 담배, 껌, 심지어 화투장 모양도 있다.

A씨는 “디자인이 기발하고 재미있어서 친구들 선물용으로 샀다. 다른 친구들이 준비한 선물보다 훨씬 많은 추억을 만들어낼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A씨가 다녀간 곳은 콘도매니아 이대점. 다양한 디자인의 콘돔 외에 러브젤, 입욕제 등이 빼곡히 들어차 있었다. 콘도매니아를 운영하는 임정수 삼우헬텍 과장은 “2005년 처음 문을 열었을 때만 해도 여대 앞에서 운영이 잘될까 우려하는 시각도 많았는데 1년 만에 손익분기점을 넘겼을 정도로 호응이 좋았다. 처음에는 쭈뼛쭈뼛하며 가게 안으로 들어오지 못하던 사람들도 한두 번 와보고는 단골이 될 정도”라고 전했다.

성인용품숍 하면 외진 곳에 붉은색 간판이나 네온사인을 갖춘 곳을 떠올리기 십상이다. 이경희 한국창업전략연구소장은 “분명 시장은 있는데 아무래도 유교 문화가 존재하다 보니 이걸 양성화하기까지는 적잖은 시간이 걸린다. 보통은 영세업체들이 도심 후미진 곳에 오프라인 가게를 내는 게 대부분”이라고 설명했다.

국내 성인용품 시장은 온라인 시장을 포함해서 약 1200억원대로 추정된다. 콘돔 시장은 약 80억원대를 기록하고 있다. 1위 생산업체 유니더스의 국내 매출은 약 28억원(금감원 자료)에 달한다. 콘도매니아가 주목한 건 바로 이 시장이다. 일본 유학파 출신 이성찬 삼우헬텍 대표는 미국과 일본 시장을 둘러본 결과 당장은 크지 않지만 콘돔 중심의 성인용품 시장이 가능성 있다고 봤다. 이 대표는 약국, 슈퍼 등에 ‘점잖은(?)’ 디자인의 콘돔이 외진 진열대에서 팔리고 있는 국내 소매시장 형태에서 틈새를 찾았다. 우선 상권부터 대학생 등 젊은이들이 많이 오가는 곳을 주목했다. 더불어 내부 매장 분위기는 환하게, 제품 디자인은 직접 의뢰해 통통 튀는 쪽으로 바꿨다. 콘도매니아 이대점의 탄생 배경이다.

이 대표는 가게 문을 연 이후 계속 새로운 콘돔을 들여왔다. 국내외 제품 중 마음에 드는 제품이 없자 아예 레모네이션이란 콘돔 브랜드를 따로 만들어 다양한 제품을 직접 고안하기도 했다. 레모네이션 제품은 앞서 소개한 껌, 담배, 화투, 트럼프, 우유팩 등 다양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가격 역시 고급으로 치는 외국 브랜드 듀렉스 제품과 500~1000원 차이(3개들이 제품 기준)밖에 나지 않도록 해 국내 프리미엄 콘돔 시장에 안착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일부 제품은 홈플러스 등 할인점에서도 판매되고 있을 정도다.

이후 이 대표는 이대점을 안테나숍(잠깐용어 참조)으로 두고 콘돔 외에 목욕제품 등을 추가하는 것은 물론 온라인 쇼핑몰을 강화해나갔다. 그 덕에 창업 6년 만에 성인용품 관련 온오프라인 통합 매출은 10억원(삼우헬텍 전체 매출 약 30억원)을 훌쩍 넘겼다. 더불어 사업성이 있다며 자발적으로 찾아온 일반인들에게 가맹점을 내주기도 했다. 현재 홍대에 2호점이 운영되고 있다. 창업비용은 9.9㎡ 기준 평균 약 1000만원 정도. 안테나숍이기에 하루에 8시간 정도만 문을 여는 콘도매니아 이대점의 경우 한 달 매출은 약 350만원에 달한다. 홍대점의 경우 이보다 훨씬 매출이 높다는 게 회사 관계자 전언이다.

이성찬 대표는 “문의가 상당히 많지만 제품군을 다양하게 확보한 후 프랜차이즈 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건강용품 등 상품 다변화에 주력하고 있다”라고 소개했다.

이경희 소장은 “온라인 성인용품 쇼핑몰은 성장성이 높다”고 전했다.

잠깐용어 안테나숍(Antenna Shop)
파일럿숍(Pilot Shop)이라고도 한다. 실제 판매보다는 신제품·신업태·신매출방식 등의 개발이나 소비자 수요 조사, 선전 효과 측정 등을 목적으로 설치하는 실험점포.

[본 기사는 매경이코노미 제1609호(11.06.08일자) 기사입니다]

요렇게 실제로 모 대학가 앞에서는 콘돔가게가 대박이 날 정도로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가게에 여러 종류의 콘돔을 팔기도 한답니다^^

저렇게 팬시점 처럼 꾸며놓으면 사람들이 호기심에도 가보고 좀 더 구매에 적극적인 것 같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대체 콘돔에는 무슨 종류가 있는걸까요??????

롱러브 사정지연 콘돔

이 콘돔 안에는 약품이 처리되어 있는데 남성이 착용을 하면 그 약품이 남성의 성기에 발리게 되어 말 그대로 사정이 지연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사정하는 시간이 빨라 고민인 남성들에게 좋은 콘돔인 것 같아요. 약품은 몸에 해가 없으며 촉감 예민 감소제가 포함 되어 있습니다.

연인간의 사랑을 더욱 오랜시간 지속시켜 주는 콘돔 중 가장 유명한 콘돔이라고 해요~

파우돔

여성분들 중 애액이 많은 분들이 주로 쓰는데, 파우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너무 미끌거리는 것을 방지하여 줍니다.

젤돔2000

파우돔과 반대되는 개념으로 콘돔 자체에 젤이 많이 발라져 있어 미끌미끌 합니다.

액이 많이 나오지 않는 여성들이 주로 쓴다고 해요.

극초박형 콘돔

이 콘돔도 아주 유명한 콘돔이라고 해요. 아주 얇은 콘돔이라 콘돔을 사용하기 싫은 남성들이 선호하는 콘돔이라고 해요. 재질 자체가 매우 얇아서 느낌이 좋고 정액주머니도 따로 있지 않아 걸리적 거리지도 않는 콘돔이라고 하네요.

 

야광콘돔

이거는… 그냥 야광빛이 나나봐요…ㅋㅋㅋㅋㅋ그냥 수많은 콘돔 종류 중 하나겠져..

돌기형 콘돔

이건 사진이… ㅋㅋㅋ 콘돔의 외벽에 돌기가 장착되어 있는 콘돔으로 개인의 취향에 따라 쓰시면 될 거 같아요 ㅋㅋㅋ

이 외에도 향기가 나는 콘돔, 색깔이 있는 콘돔 등 다양한 콘돔이 있는데요 

개인의 취향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콘돔을 골라서 적절히 쓰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피임이라는 것을 알구용~ 성관계 시 꼭 피임을 하고 합시당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